서울시교육청, 스승의날 맞아 '교육공동체 함께 걷기' 행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교육청은 오는 10일 '2024 서울교육공동체 함께 걷기'행사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걷기 행사는 서울시교육청 주관으로 5월'스승의 날'을 맞이해 모두가 존중받고 함께 협력하는 "공동체형 학교"를 추구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함께 걷기 행사를 통해 서울교육공동체가 하나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학생이 교사를 존경하고 교사는 학생을 존중하며 학부모는 학교에 협력하는 3가지 마음이 교차하는 민주적인 학교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학생·교직원·학부모 모여 함께 걷는다
'생존 팔찌 제작' 등 체험 부스도 운영
[이데일리 김윤정 기자] 서울시교육청은 오는 10일 ‘2024 서울교육공동체 함께 걷기’행사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걷기 행사는 서울시교육청 주관으로 5월‘스승의 날’을 맞이해 모두가 존중받고 함께 협력하는 “공동체형 학교”를 추구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카네이션 증정식, 사제동행 영상 공모전도 진행된다. 또 또 교육공동체가 서로에게 듣고 싶은 말 전시회, 서울교육 이해를 위한 홍보 부스도 운영한다. 또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내 손안의 미술관, 생존팔찌 만들기, 뉴스포츠 등 체험부스 26종도 선보인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함께 걷기 행사를 통해 서울교육공동체가 하나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학생이 교사를 존경하고 교사는 학생을 존중하며 학부모는 학교에 협력하는 3가지 마음이 교차하는 민주적인 학교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윤정 (yoon9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내 '가상화폐'로 26억 벌었다"… 명퇴 후 전업주부로 변신한 남편
- "여친 살해 의대생은 ㅇㅇㅇ" 신상 털려...'수능 만점' 빌미
- 대전 동구 개농장서 소형견 70마리 탈출…“모두 회수”
- "불 났는데 문 안 열려" 일가족 사망...中 전기차 회사 해명 보니
- "트럼프, 멜라니아와 결혼 후 나와 성관계"…前 성인영화 배우 증언
- 사라졌던 마라도나의 86 월드컵 골든볼, 경매에 나온다...수십억원 예상
- [단독]"月이자 몇천원도 못내요"…'연체의 늪'에 빠진 20대
- “미용실 방문한 목사, 강아지 목 졸라” CCTV 본 견주 ‘분통’(영상)
- '차남' 조현문 유류분 소송 준비…효성家 상속전쟁 위기
- 이도현 "지연아!"→천우희 故 이선균 추모…'백상' 말말말